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5 배터리 교체 직접 DIY. 손쉽게 배터리 교환 가능!

by 퐝장군 2014. 9. 7.



아이폰5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최근 아이폰5 배터리 무상 교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데요. 시리얼 번호를 입력 시 해당이 되시는 분과 그렇지 못한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해줄거면 이상이 있는 폰 다해주지...


https://ssl.apple.com/kr/support/iphone5-battery/


사실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2년에 한번은 교체 해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2년에 1번 주기로 최신 폰으로 바꾸지요 ㅎㅎㅎ; 할부가 끝나면 또 할부 시작! 우리나라가 유독 심하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통신사의 과도한 경쟁이 심화되다 보니 이러한 문화?가 습관처럼 생겨 버린듯 합니다.


하우징! 그리고 나만의 그린 아이폰 탄생.


하지만! 저는 이번에 아이폰5를 2년간 써오면서 아이폰6는 잠시 보류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LTE 가 안되던 이전의 아이폰들은 너무 답답해서 어쩔수 없이 폰을 바꿨지만 현재 아이폰5는 LTE가 되기에 오래 써도 괜찮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앞 액정과 뒷 유리 등 모두 깨지고 아작이 났지만 최근 하우징을 하면서 다시 새폰으로 탄생 했습니다. 



아쉽게 하우징을 한 후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시리얼 확인 결과 제 폰은 역시 교체 대상이 되는 폰... 하지만 하우징을 한 후 교체는 불가능하기에.. 그냥 제가 직접 교체해 보기로 했습니다. 유투브 영상 또는 인터넷에도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에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을 여는 순간 애플의 어떤 A/S도 불가능 합니다. 배터리 직접 교환 시 이 부분을 감안하고 작업하세요.)



아이폰5 배터리 교체를 위한 준비 사항.


▼ 우선 아래 첨부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신 후 아이폰을 연결하여 배터리 정보를 확인 합니다.


ibackupbot_setup.exe



 Device → 본인 아이폰 선택 → More Information




▼ 아래 팝업창이 뜨고.. 보시면 전체 1430 mAh 중 597mAh 만 사용이 가능한 부분으로 표시 됩니다. 절반 이하로 수명이 떨어져 버렸네요. 교체가 시급하네요.




▼ 폭스콘 정품 배터리를 주문 했습니다(왼쪽). 꼭 정품 배터리를 사용하세요. 인터넷에서 '아이폰5 교체용 정품 배터리'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는데요. 폭스콘 정품 제품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직접 교체할 수 있는 아이폰용 공구킷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28,000원! 배송비 포함 30,500원!




우선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고 감을 잡으세요 ^^




아이폰5 해부 시작! 생각보다 엄청 쉽다!?


▼ 먼저 유리 압착기를 하단 부분에 부착하고 홈버튼 아래 별자나사 2개를 풀어 줍니다.




▼  압착기를 조심히 들어 올려주는데.. 힘으로만 뺐다가는 액정이 두동강이 난다거나 상단부 케이블이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히 들어 줍니다. 상단부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부분도 탈거를 해주면 교체가 손쉽습니다. 다만 그렇게 안해도 나사 3개만 풀어주면 되기에 전 왼손으로 하나 잡고 작업을 했습니다. ^^




▼ 빨갛게 표시해둔 3개의 나사를 풀어줍니다.




▼ 하우징 폰이라 양면테잎으로 고정이 되어 있더군요.. 원래는 쉽게 배터리를 들어올릴 수 있도록 비닐같은 손잡이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잡아 당기면 쉽게 탈거가 됩니다.




▼ 탈거된 배터리는 왠지 모르게 울퉁불퉁하게 변형이 많이 일어난 상태였습니다. 또한 잘 보시면 기존 배터리 케이블 쪽에 천같은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이건 새로 구매한 배터리에는 부착이 안되어 있더군요. 이 부분을 떼어내서 교체할 배터리 케이블에 옮겨 붙입니다. 아마 열을 흡수하기 위한 기능인 듯 합니다. 보시면 느낌 오실 거예요!




▼ 다시 조립하기 전에 정상 작동하는지 전원을 켜봅니다! 이상이 없다면 분해한 역순으로 다시 조립합니다. 케이블을 끼고 나사 3개를 조이고~ 액정 상판 닫으면~ 끝! 



 교체된 배터리 잔량은 73% 였습니다. 기존 배터리 잔량을 10% 남을때 까지 충전없이 쓰고 다시 99% 까지 충전해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한달에 한번은 배터리 모두 쓰고 100% 충전해서 쓰기로 계획하고 이렇게 전 아이폰5를 2년 더 써볼 생각입니다. ㅋ 가능하려나..





▼▼  셨다면 아래 ♥ 한번 눌러주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