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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IPO] 나스미디어 분석보고서

by 퐝장군 2013. 7. 15.


나스미디어 20130703_B_jongsun.park_138.pdf


[나스미디어 IPO] 나스미디어 분석보고서


온라인(인터넷+모바일) 미디어랩 국내 강자
 
■  기업개요

–‘00년 설립, ‘08년 KT기업집단에 편입(지분 51.5%)된 국내 온라인 미디어랩 전문회사

–매출비중(‘12년 기준)은 온라인(인터넷+모바일) 81.2%, IPTV 8.5%, 디지털사이니지 10.3%

–‘00년부터 시작인 인터넷 광고사업은 국내 주요 포탈사를 고객으로 확보했고, 이를 기반으로 ‘11년 모바일광고 분야로 사업을 확대. 인터넷 및 모바일광고 분야에서 국내 1위. 또한 ‘09년 부터 진출한 IPTV광고 시장에서도 KT 고객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달성

– 주요주주: KT 45.4%, 대표이사외 관계인 26.9%, 우리사주 4%, 공모주 23.3%
 
■  투자포인트:
1) 뉴미디어 시장과 동반 성장, 2) KT 미디어 성장 수혜, 3) 사업 다각화
–1) 뉴미디어(인터넷, 모바일, IPTV, 위성방송) 광고시장이 성장하면서 국내 온라인 미디어랩 시장지배력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전망: 지난 10년간(‘03~’12년) 뉴미디어시장은 연평균 26% 성장.
 
나스미디어는 설립이후 13년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 29.1% 달성하며 시장과 함께 동반 성장함.
 
또한 최근 3년간(‘09~’12년) 나스미디어 CAGR이 21.2%로 경쟁사(평균 CAGR 13.6~16.8%)대비 우월.
1) 국내 주요 포탈사업자를 고객으로 확보했고,
2) 오랜 업력을 기반으 로 다양한 매체 대응력을 갖추었기 때문으로 판단
 

–2) KT그룹 편입을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KT그룹은 성장성 높은 미디어그룹으로 변화를
시도할 것으로 전망.
 
‘08년 인수(지분 51.48%) 이후 지속적으로 KT향 광고(취급고) 비중 증가
(‘09년 2.1% → ‘10년 3.8% → ‘11년 6.3% → ‘12년 7.5%)
 

–3) 신규 미디어 적극 대응으로 사업 다각화 지속: 설립초기 인터넷 광고사업으로 국내 시장을 장악한 이후, ‘08년 KT편입과 함께 IPTV 광고사업 진출하였고, ‘11년에는 모바일광고 시 장에 진입, 각 분야에서 국내 1위를 달성하면서 시장을 선도
 
 
■ Valuation: ‘13년 PER 8.9 ~ 10.7배(공모가 밴드: 7,500~9,000원)
– ‘13년 실적 가이던스는 매출액 264억원, 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70억원 수준

– 공모희망가는 ‘13년 예상실적 기준 PER 8.9~10.7배 수준.
국내 유사기업(온라인검색광고, 온라인기반기업) 평균 PER 14.6배 대비 매력적인 수준으로 판단


– 상장 후 유통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2.3%로 공모주와 기타 개인주주가 대부분


출처 : http://www.ezipo.co.kr/bbs/board.php?bo_table=B07&wr_id=2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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