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벙커 시즌4] 폭스바겐 티구안 독일명품 튜닝업체 ABT 풀패키지 튠업! 압구안!

by 퐝장군 2014. 9. 1.

1회에 이어 2회에도 어김없이 폭스바겐 차량이 또! 등장 합니다!


저 또한 폭스바겐 유저로서 매우 관심 있게 더벙커 2회를 시청했습니다.


이번에는 이상민, 권보미 팀에서 선정한 데일리카로  폭스바겐 SUV의 대표모델인 티구안이 소개 되었습니다.


티구안은 2013년 수입차 판매 순위 1위를 보이는 매우 사랑받는 모델로 손꼽힙니다.



▼ 12년식에 2만8천 탔고 공인연비는 13.8키로! 나쁘지 않습니다!

실 주행거리는 3만이 넘지 않은 Good 매물입니다. 12년식이면 아직 워런티도 남았을것 같네요.


▼ 신차가격 4,400만원 중고매물은 약 3,400만원대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중고시장에는 티구안이 많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중고가도 높게 형성된다고 합니다.



▼ 실내는 역시 깔끔합니다. 역시 폭스바겐은 쓸모없는 옵션을 달지 않고 필요한 부품에는 퀄리티를 높여주고 가격경쟁력을 높이려는 마인드가 가장 맘에 듭니다. 어디처럼 운전자의 안전과 생명에 직결되는 필요한 부품들의 가격을 낮추기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등 사람의 안전을 가지고 장난하는 국내 기업이랑은 비교가 안되네요..


▼ 티구안을 패밀리카로 사용하는 오너들이 많기 때문에 파노라마 선루푸는 패밀리카의 필수로 자리잡혀 왔습니다. 사실 없어도 되지만.. 요즘는 여러 패밀리카들의 기본옵션처럼 분류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폭스바겐의 모든 차량은 튼튼한 강성을 가진 바디가 대표적입니다.


▼ 이번 더벙커 시즌4 2회에서 매우 관심있게 봤던 부분은 바로! 폭스바겐 전문 튠업 업체인 독일 A사의 풀패키지 튜닝입니다! 눈치 채셨듯이 압트! ABT 업체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 먼저 압트(ABT) 바디킷!


▼ 오~! 역시 명품 튠업 압트의 명성에 걸맞는 디자인!


▼ 앞뒤좌우 깔끔한 바디킷 교체!


▼ 리어범퍼와 리어 스포일러 장착! 과하지 않은 리어 스포일러가 참 맘에 듭니다.

저 개인적으로 너무 뾰족하고 툭 튀어나온 리어 스포일러는 싫더군요. ㅎ


▼ 역시 테일램프 멋지고요! 그 아래 똥X가 빈틈없이 참 잘생겼네요!


▼ 사이드미러와 룸미러까지 압트(ABT) 제품으로다가 교체! 이 정도는 되어야 풀패키지라 볼 수 있겠죠? ㅎ


▼ 역시 튜닝에서 빠질 수 없는 듀얼 머플러! 배기구를 늘려서 고속 주행 시 배기의 흐름을 도와 줍니다.




▼ 머플러에 새겨져 있는 압트 로고! 명품 인증! ㅋ (아..압트 머플러팁을 한번 구해볼까나.. 흉내라도 내고싶군.)


▼ 19인치 인치업! 블랙 무광택이 살짝 들어간건 같은데요? 멋지넹..




▼ 인치업을 하면 비주얼이 멋지기도 하지만 제동 성능 및 고속 주행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석 3조의 효과!



▼ 다운 스프링은 Lowering Spring 이라 불리며 일반 순정 s스프링보다 짧고 강화되어 장착시 차고가 대략 2-4센치 내려가 차량의 무게중심을 낮추고 코너링성능을 증가시켜 외관 및 퍼포먼스를 한꺼번에 잡는 가장 기본적인 튜닝입니다.



▼ 가스식 후드쇼크업소버 장착! ㅋㅋㅋㅋㅋ 폭스바겐 유저는 아시겠지만 본넷을 들어서  핀으로 수동 고정해야 합니다. ㅋ 사실 이런 튜닝은 안해도 되겠지만.. 그래도 친구 옆에서 한번씩 본넷을 열면 좀 당황스럽긴 합니다.

큰 비용은 들지 않을듯 하네요. 도전?


▼ 권보미 레이서도 강조하는 펀드라이브에 가장 절대적인 업그레이드 튜닝 항목!

바로 엔진 파워킷 장착! 그것도 압트 ABT 꺼!



▼ 가장 신기하죠? 엔진을 만진것도 아닌데 파워킷하나에 30마력 그리고 5토크가 올라가는 마법이 일어나다니!


▼ 그만큼 가격은 후덜덜 하죠. 이제 튜닝 가격을 정리해 봅시다.


바디킷 362만원, 19인치 휠 472만원, 듀얼머플러 351만원, 엔진파워킷 328만원, 다운스프링 88만원!



▼ 그럼 이게 다해서 얼만가요!? 무려 1600만원! 전 한다면 파워킷 정도만 하고 싶군요 ㅋㅋㅋㅋㅋㅋ 


▼ 국내 유일한 티구안으로 선정되는 순간이군요! 독일 압트의 튜닝 가격만 1600만원!


▼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브라운 시트로 교체! 요거 요거 재질이 실제 어떨지 궁금하네요. 순정 가죽은 오래써도 안 늘어날 것 같은데 사제 시트는 늘어날까봐 선뜻 맘이 가지 않더군요. 제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느껴져요 ㅎ 요건 매우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 가격은 250만원!


▼ 그리고 가죽 매트? 까지! 33만원!

▼ 이 가죽매트는 옥션이나 지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요새는 쿠팡이나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 종종 등장합니다. 일반 바닥매트보다 하부 소음을 어느정도 막아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변인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제 체감은 크지 않다네요? 그레도 감성마력을 좀 올려준다면 남자들은 뭐든 합니다. ㅋ


▼ 여기서 끝난것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외장 마무~으리!

블링블링한 외관 뿐만 아니라 돌팅 같은것을 방어할 수 있는 역활도 한다고 합니다. 100만원!


▼ 전체 업그레이드 비용은!? 약 2,035만원!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중고차 딜러조차도 독일 압트 튜닝 항목에 대해 100~200만원 정도는 더 쳐준다고 합니다. 중고차는 원래 튜닝비용은 포함하지 않거든요! 그만큼 압트의 위상은 어마어마 하다고 볼 수 있네요.



▼ 더벙커 경매 진행으로 딜러 매입가를 훌쩍 뛰어넘어 4,350만원엔 낙찰!

여러분은 4,350만원에 이 차를 사시겠습니까? 독일 APT 압트의 풀패키지 튜닝이 2000만원 정도 되었다고 해도.. 2014년 티구안 신차 가격이 4,480만원인데.. 현금할인도 2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고!

워런티도 신차의 매력이죠! 어쨋든 국내 유일한 유니크템 티구안 아니 압구안 인것은 확실하네요 ㅋ


[더벙커 시즌4] 쌍용 무쏘스포츠 리스토어? 오프로드 맞춤 풀체인지 업그레이드 대공개!

[더벙커 시즌4] 폭스바겐 티구안 독일명품 튜닝업체 ABT 풀패키지 튠업! 압구안!

[더벙커 시즌4] BMW M3 vs 폭스바겐 골프 GTI. 튜닝 및 최종 경매가는?

[더벙커 시즌4] Jeep 지프 루비콘 2,000만원 오프로드 풀 튜닝. 리미티드 오프로드 최강자 등극!


▼▼ 재밌게 보셨다면 아래 ♥ 한번 눌러주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