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너광고]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 광고란 무엇인가?

by 퐝장군 2014. 2. 14.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 광고란 무엇인가?

지금 이포스팅 글 위에도 나오고있는 애드센스AD가 애드워즈에서 뿌려지는 GDN 광고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는 국내 약 5만개 이상의 애드 네트워크 매체에

구글 애드워즈라는 광고 플랫폼을 통해 대행사 도움 없이도 누구나 한번의 셋팅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한 클릭당 과금 형태의 CPC 비딩형 광고 상품입니다. - Self Service -

 

광고비 과금 형태는 클릭당 과금의 CPC를 기준으로 하며,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 품질평가점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1. 국내에 대표하는 여러 매체에 한번에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는 넓은 도달률을 가지고 있음




2. 다양한 타겟팅 활용이 가능하여 잠재고객에게 효율적인 비용으로 다가갈 수 있음

 (문맥, 관심사&주제 카테고리, 기기별, 인구통계, 게재위치, 리마케팅 등)


 게재위치 타겟팅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의 특정 사이트를 지정하여

선택한 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문맥 타겟팅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의 전체 페이지의 내용을 실시간 스캔하여

각 페이지의 문맥을 파악하고페이지의 문맥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시켜 주는 방식

 주제 타겟팅

 특정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네트워크 매체의

웹페이지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관심사 타겟팅

 네트워크 매체의 웹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특정 관심분야를 수집하여

그 고객에게 선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인구통계 타겟팅

 고객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광고를 선별적으로 노출하는 방식

 리마케팅

 요즘 HOT한 타겟팅으로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혹은

방문하지 않았던 유저를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3. 구글 애드워즈 광고 플랫폼을 통한 유연한 운영 및 상세 리포팅이 가능

광고 진행시, 광고 클릭률 및 사용자들의 카테고리별 구매빈도가 높은

시간대에 노출을 집중하여 효율을 최적화하여 운영이 가능

그 밖에도 위치별(지역), 기기별(데스크탐 or 모바일)  광고 성격에 적합한 설정 가능




4. 대행사를 거치지 않고도 기본 지식을 습득 후 직접 운영이 가능

, 소재 제작 및 심도 높은 계정 운영이 필요할 경우 대행사 도움이 필수

구글 애드워즈 사이트 바로가기https://adwords.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