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 광고란 무엇인가?
지금 이포스팅 글 위에도 나오고있는 애드센스AD가 애드워즈에서 뿌려지는 GDN 광고입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DN)는 국내 약 5만개 이상의 애드 네트워크 매체에
구글 애드워즈라는 광고 플랫폼을 통해 대행사 도움 없이도 누구나 한번의 셋팅으로
광고 노출이 가능한 클릭당 과금 형태의 CPC 비딩형 광고 상품입니다. - Self Service -
광고비 과금 형태는 클릭당 과금의 CPC를 기준으로 하며,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 품질평가점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1. 국내에 대표하는 여러 매체에 한번에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는 넓은 도달률을 가지고 있음
2. 다양한 타겟팅 활용이 가능하여 잠재고객에게 효율적인 비용으로 다가갈 수 있음
(문맥, 관심사&주제 카테고리, 기기별, 인구통계, 게재위치, 리마케팅 등)
게재위치 타겟팅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의 특정 사이트를 지정하여 선택한 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
문맥 타겟팅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의 전체 페이지의 내용을 실시간 스캔하여 각 페이지의 문맥을 파악하고, 페이지의 문맥과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시켜 주는 방식 |
주제 타겟팅 |
특정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네트워크 매체의 웹페이지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
관심사 타겟팅 |
네트워크 매체의 웹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특정 관심분야를 수집하여 그 고객에게 선별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
인구통계 타겟팅 |
고객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광고를 선별적으로 노출하는 방식 |
리마케팅 |
요즘 HOT한 타겟팅으로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혹은 방문하지 않았던 유저를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
3. 구글 애드워즈 광고 플랫폼을 통한 유연한 운영 및 상세 리포팅이 가능
광고 진행시, 광고 클릭률 및 사용자들의 카테고리별 구매빈도가 높은
시간대에 노출을 집중하여 효율을 최적화하여 운영이 가능
그 밖에도 위치별(지역), 기기별(데스크탐 or 모바일) 광고 성격에 적합한 설정 가능
4. 대행사를 거치지 않고도 기본 지식을 습득 후 직접 운영이 가능
단, 소재 제작 및 심도 높은 계정 운영이 필요할 경우 대행사 도움이 필수
구글 애드워즈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adwords.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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