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제타 6세대 실내등 LED 및 전조등, 미등, 안개등 교체 (셀프DIY)

by 퐝장군 2014. 8. 12.


처음 제타를 출고 받고 '순정 그대로 타고 다닐테다!' '차에 헛짓거리는 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맘먹은지 반년도 안지나서 그 첫 신념은 온대간대 없이 사라져 버리고...? 꼭 필요한 것만 하자고 나름 맘속으로는 한도를 정해 놓고 소소한 튜닝에 대한 정보를 눈팅하기 시작!!! 꼭 하면 좋고, 안해도 좋은 것을 구분하였다.





우선 소소한 튜닝이라는 것은 개인적으로 정리해본 바


1. 깔끔한 선에서 내 차를 돋보이게 하는 적당한 외관튜닝

2.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튜닝과 더불어 감성마력!?을 추가 


뭐.. 거창한 것 같지만 간단하다. 이렇게 기준을 정하고 보니 진짜 튜닝을 해야겠다는 맘이 확고해졌다. ㅎㅎ 개인적으로 해야겠다는 것은 꼭 하고마는... 특히 돈쓰는 것에는...그렇다고 쓸모없는 낭비벽은 없다.





가장 먼저 시작은 소소한 튜닝은!? 주야간에 빛을 발하는 다양한 Light~ 전조등, 미등, 안개등, 데이라이트 등 주광색의(전구색) 빛을 내는 이 순정라이트들을 화이트 LED로 교체하였다.


누구나 주광색(전구색) 순정라이트에서 화이트 LED 전구로 교체시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야간 주행중 시인성일 것이다. 나 또한 마찬가지 운전을 하면서 안전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었다.





[라이트교체 편]


내가 준비한 제품들은~


1. 오토비전 55W 5000K h7 + 9006 (전조등 + 안개등) : 42,300
전조등의 경우 하향등만 화이트 전구로 바꿨음. 전도등은  H7, 안개등은 9006 규격을 사용하면 된다. 필립스보다 시인성이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가격이 저렴해서 오토비전으로 선택했으며, 약간 푸른색 빛이 난다. 역시 주광색 빛보다는 시인성이 좀 떨어지긴 한다. 나한테 크게 거슬리지 않았기에 저렴하게 잘 구매한듯!




2. 센스라이트 T10 워닝캔슬러 내장 (미등) : 16,600원
▶ 워닝캔슬러가 내장이되어 있으며, 많이들 추천하는 제품이다. 실제 제타 미등에 장착 시 휴즈를 너무 끝까지 밀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경고등도 들어올 수 있는데 나같은 경우 1~2mm 정도 남기고 끼어 맞췄더니 정상 작동하였다. 혹시 모르니 참고하면 좋을듯.



3. 데이라이트 LED 전구 (데이라이트) : 40,000원
▶ 정확한 제품명은 모르며, 폭스바겐 까페에서 한 회원을 통해 해외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는 데이라이트를 구매하여 교체하였다. 데이라이트의 경우 교체하기 좀 힘들 수 있다. 손이 크면 그만큼 불편하다. 주변에 여성분이 있다면 부탁해보면 어떨까? 실제 여자들이 잘 끼어맞추는 경우들도 많다고 한다.^^

 


4. 반디LED (실내등) : 23,460 원
▶ 실내등은 아래와 같이 구분된다.
- 화장등+뒷자석 : 36mm 2개+2개
- 앞좌석 중앙등 : 10T 파워 2개
- 다시방 : 10T 사이드 벌브브
- 트렁크 : 41mm 실내등


폭스바겐 제타 JETTA MK6 데이라이트 교체 동영상


폭스바겐 제타 JETTA MK6 전조등과 미등 교체 동영상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