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와 방법.

by 퐝장군 2012. 10. 11.

오늘날 한잔의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죠!
저 또한 출근 후 회사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한잔을 꼭 마십니다.
전세적으로 커피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람들의 기호식품 이며,
이런 커피의 히스토리는 1958년 FDA(미국식품의약국)에서 안전식품으로 구분되었습니다.
매일 마셔야 직성이 풀리는 커피는 중독물질이 아니면 습관성으로 구분 됩니다.
커피의 유해성 혹은 몸에 좋은점 등으로 연구결과는 매우 다양하며 실제 다이어트에는 유익한 점이 많다고 합니다.
매일 마시는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이며 커피다이어트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1. 수분공급

커피 한잔은 체내 수분의 공급과 함께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어
이뇨작용과 함께 체지방 생성억제의 효과에 탁월합니다.
(이뇨작용(利尿作用)이란 오줌을 잘 만들어 내는 작용을 말 합니다.)




2. 칼로리

아메리카노 한잔의 칼로는 1cal 정도이며, 이는 포만감을 느끼기에 매우 적은 칼로리입니다.




3. 활동량

커피의 카페인 양이 많을수록 신진 대사율은 더 높아지고 신체에 피곤함을 덜 느끼게 되어,
결국 활동량이 평소보다 많아지게 되어 오랬동안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4. 나이신

커피에 포함된 비타민의 일종인 니아신은 칼로리 소비를 늘리는 작용을 하여 결국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영향을 줍니다.




5. 카페인효과

카페인은 에너지 소비량을 10% 정도 더 원할하게하며 운동시에 피하지방을 태워 이를 운동 에너지
즉, 근육으로 바꾸어 줌으로써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 납니다.
헬스장을 가면 간간히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6. 신진대사

커피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올리는 등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 잘보고 계시면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 ↓↓↓↓↓↓↓


커피 다이어트 방법!

커피 다이어트의 기본 철칙은 크림과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블랙커피를 마셔야 합니다.

1. 블랙커피

칼로리가 1cal 정도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크림은 동물성 유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1g당 열량이 설탕보다 훨씬 높기에 다이어트 커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각 설탕 한개에 4cal인 반면 지방의 1g당 열량은 9cal 입니다.




2. 따뜻한 커피

블랙커피는 아이스보다 60도 이상의 따뜻한 커피를 마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자판기 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는 앞에서 말했듯이 과도한 크림의 첨가나 설탕의 참가 그리고 커피 워너래의 기능을 잃어 다이어트 효과에 미비 합니다.




3. 커피섭취량

하루 3잔 이하의 커피는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졸음과 피로를 잊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하여 기분을 전환시켜 주며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신체리듬을 좋게하여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예외적인 상황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커피를 즐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머리가 어지럽거나 손발이 떨린다면 체질상 카페인에 민감한 체질이므로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편이 건강에 좋습니다.




4. 불면증

카페인의 효과가 인테에서 완전히 사라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시간 정도이므로
평소 불면증을 겪고 계신분은 잠들기 8시간 전에 커피를 마시지 않는것이 숙면에 좋습니다.




5. 블랙커피 마시는 방법

아침에 모닝커피로 블랙커피 1잔 정도를 마시고 점심식사전 블랙퍼미 2잔 정도를 마셔 줍니다.
평소 운동을 하시면  운동 및 사아나를 하기전에 1잔 마셔줍니다.
블랙커피 다이어트 방법은 혈청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며 운동량을 늘려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 나게 됩니다.

그러나 과다한 커피 복용은 식사량부족 및 수면장애로 인한 영양장애 등을 일으켜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하루 2~3잔 정도의 블랙커피를 적당히 즐기시고 운동과 식이요법을 같이 병행해 주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