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 유투브 YouTube 광고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 사항. (TrueView 트루뷰)

by 퐝장군 2014. 6. 24.


본 포스팅을 보시기에 앞서 유투브 광고는 대표적으로 컨텐츠 영상 앞에


15~30초 또는 그 이상 재생되어 광고 노출되는 프리롤 광고 형태를 주로 많이 사용합니다.



해당 광고 상품의 정식 명칭은 트루뷰 인스트림 (TrueView In stream)이라고 하며


그 밖에도 많은 광고 유형이 있지만 보편적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상품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으니 참고 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앞서 유투브 광고에 대해 포스팅한 글 참고 하세요 ^^

[영상광고] YouTube 영상광고 소개와 사례 TrueView In-stream 상품소개





우선 유투브 YouTube 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 필요한 기본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드워즈 계정 (광고진행을 위한 Tool?)

 2. 유투브에 올린 영상 URL +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는 선택사항)

 3. 영상을 클릭하였을 경우 랜딩되는 페이지 URL


기본적으로 위의 3가지가 준비가 되어야지만 YouTube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애드워즈 계정 (광고진행을 위한 Tool?)


애드워즈 계정 생성은 기존에 이미 포스팅한 아래글을 참고하셔서 계정 생성을 완료하세요.

1. GDN 광고 시작을 위한 준비. 애드워즈 (Adwords) 가입하기


애드워즈 계정이 이미 있으시다면 애드워즈 사이트에 로그인 한 후 동영상 캠페인 생성부터 진행 하시면 됩니다.

애드워즈 사이트 바로가기


애드워즈 (Adwords) 계정 생성이 완료가 되었다면동영상 캠페인을 생성하고 타겟그룹을 설정 후 소재를 업로드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동영상 캠페인 만들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2. 유투브에 올린 영상 URL +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는 선택사항)


광고 소재로 사용할 영상을 유투브 사이트에 업로드하신 후 생성된 URL을 준비 합니다.


인코딩이 완료된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또는 기존에 이미 업로드가 되어 있는 영상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유투브 영상 광고는 별도 소재를 만들지 않고도 기존의 영상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미지 배너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정식 명칭은 컴패니언 배너라고 하며,(300*60) 필수 사항이 아닌 


선택 사항입니다. 컴패니언 배너는 없어도 광고운영에 문제가 없습니다.



3. 영상을 클릭하였을 경우 랜딩되는 페이지 URL


트루뷰 인스트림 (TrueView In stream) 광고가 노출될 때 영상을 클릭할 경우 광고주 사이트나 이벤트 페이지 


같은 랜딩 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유투브 영상이 브랜딩에 좀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광고 상품


이긴 하지만 클릭을 통한 이벤트 페이지로 유입이 가능하기에 좀 더 다양한 목적으로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컴패니언 배너와 같은 이미지 배너를 함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클릭 유도에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서 어러가지 유투브 특수 기능들을 활용하여 광고 진행이 가능하지만.. 지금 보시는 포스팅은 처음 시작


을 하시는 광고주분들 또는 유투브 광고를 다루는 대행사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부분만 다루겠습니다.


추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유투브 광고 방법은 계속 포스팅을 통해 다룰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세요.




NEXT ▶▶▶ 2. 유투브 YouTube 광고 동영상 캠페인 만들기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한번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