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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모바일 배너광고 만들기! 모바일앱(APP) 다운로드 광고도 가능하다?!

by 퐝장군 2014. 8. 6.


요즘 아주 Hot한 모바일 시장! 그 규모는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더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런 트렌드에 맞서 여러 미디어 매체들은 모바일 광고 시장을 타겟으로


수많은 광고플랫폼 개발에 힘을 쓰고 있으며광고주 입장에서도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찾아서 홍보를 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습니다.




<출처 : 다음 아담 상품소개서>


해서! 이번에 소개할 GDN 배너광고 상품은 바로 모바일을 타겟팅한 광고 상품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보통 GDN 배너광고는 별도 디바이스(PC/Mobile) 타겟팅을 하지 않으면,


랜덤하게 두개의 디바이스에 노출이 되는데요.


입찰방식(자동, 수동입찰)에 따라 애드워즈 광고 솔루션에서는


효율이 더 좋은 디바이스로 노출을 몰아가기도 합니다.


요즘은 모바일 GDN이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PC CPC 4~500, Mobile : 50~150)


광고주께서 모바일을 더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관련해서 모바일에서 캠페인 운영이 가능한 상품을 구분해보면

아래와 같이 2개로 구분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Standard : 모바일 기기를 타겟팅한 GDN 배너광고 상품! (Mobile Web/App)

2. Rich Media : 광고주 APP 다운로드 유도



1. Standard : 모바일 기기를 타겟팅한 GDN 배너광고 상품! (Mobile Web/App) 


이 경우에는 우리가 지금까지 알아본 GDN 광고에서 모바일 기기만 타겟팅하면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앞서 2. GDN 효율적인 캠페인 설정과 광고그룹 만들기 -기초편- 에서


캠페인 설정법을 설명 드렸듯이 여기 '고급 모바일 및 태블릿 옵션'에서


운영체제 중 AndroidiOS만 선택해주면 됩니다.


2개의 OS가 모바일 시장 내 98% 이상의 점유를 하고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모바일 GDN의 경우도 Mobile Web, Mobile App 2개로 또 나뉘게 됩니다.


Mobile Web은 말 그대로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보여지는 웹페이지를 말하며


Mobile App은 어플리케이션 내 공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구글은 m.Web 광고를 'mGDN' m.App 'Admob'이라고 명칭하고 있습니다. 기억해둡시다! ^^



1-1. Admob을 제외한 mGDN 만 나가도록 캠페인 셋팅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탭 클릭 후 스크롤 다운 하셔서 +제외를 클릭


이후 게재위치로 가셔서 adsenseformobileapps.com 을 추가



1-2. mGDN 을 제외한 Admob 만 나가도록 캠페인 셋팅하는 방법


캠페인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만' 유형을 '모바일 앱 내 광고' 로 선택


캠페인 설정법에 대해 모르시는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 GDN 효율적인 캠페인 설정과 광고그룹 만들기 -기초편-




여기서 중요한! 모바일 광고 소재의 크기는?


m.Web의 경우는 PC와 마찬가지 다양한 크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너광고] GDN 네트워크 매체 순위 지면들의 위치 (데스크탑 Ver.)


다만, m.App의 경우는 바로 아래에 나오는 광고크기 처럼

추가로 320×50 크기의 띠배너 형태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320*100 사이즈가 요즘 효율이 좋게 나오고 있어서 아래 크기도 참고 하세요






2. Rich Media : 광고주 APP 다운로드 유도 상품


이 경우에는 GDN 네트워크 APP 내 광고를 삽입하여 다운로드를 유도합니다.


주 목적은 다운로드를 통해 고객 모바일폰에 APP을 설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정식 명칭으로는 'CPC 앱프로모션 삽입형' 이라고 불립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일반배너 형으로 광고 소재가 구분되며


텍스트 삽입형과 일반배너는 안드로이드에 올려져 있는 APP의 경우 정보를 불러와서 셋팅이 가능합니다.

(iOS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SDK 삽입 등 복잡한 작업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CPC 앱프로모션 삽입형 광고를 위한 캠페인 설정 방법은 아래 그림 참고해주세요.


캠페인 유형을 '모바일 앱 설치'로 체크 à 모바일 앱 찾기 à 자동으로 안드로이드 OS 운영체제 선택됨


▲ 입찰 및 예산은 CPC 또는 CPA로 선택 가능 (과금기준선택)


그 밖의 설정법은 기존에 GDN 배너광고 기초편으로 셜명드린 내용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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