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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배너광고 리마케팅 설정하기, 리마케팅이란? (Re-Targeting)

by 퐝장군 2014. 8. 6.


[리마케팅이란?]


고객이 이전에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했던 또는 방문하지 않았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Re-Targeting 있는 기능입니다예를 들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광고주 사이트를 떠나더라도 리마케팅 기능을 통해 이들 잠재고객이 다른 네트워크 웹사이트를 탐색하는 동안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관심 구매 유도를 있는 타겟팅 기능입니다.

 

혹시??? 바로 아래에 나오는 광고의 상품을 보신적이 있나요?



보신적이 있다면 당신은 리타겟팅  고객일지도 모릅니다J


기존에 관심을 가졌던 상품에 대해 한번  노출을 해줌으로써


고객의 클릭 유도를 효과적으로 발생시키는 매우 Hot 타겟팅입니다



[장점]


- 타겟팅 기능 유저 반응률(CTR) 가장 좋다


- 각각의 성격이 다른 사이트 페이지에 방문한 유저 모수를 모을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 메인페이지, 상품페이지, 회원가입페이지,


장바구니페이지, 구매완료페이지, 등등 고객 니즈에 맞게 캠페인 아이데이션 가능

 


[단점]


- 충분한 모수가 모이지 않으면 광고를 내보내기 위한 인벤토리 부족으로 광고 집행 불가

(그래도 방법은 있다!)


- CPC 비딩 단가가 다른 타겟팅 기능보다 비쌈

 


[리마케팅 설정법]


리마케팅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웹사이트에 리마케팅 태그를 설치해야 합니다.


리마케팅 태그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1. 공유 라이브러리 선택



2. 잠재고객에서 보기 선택



3. +리마케팅 목록 생성



4. 특정 태그가 있는 페이지의 방문자 선택 및 +새 태그 생성

가입기간의 경우 최장 540일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성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길 권장

(기간을 길게 하면 모수는 많이 모이겠지만 유저의 니즈가 바뀔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


5. 발급된 태그를 복사하여 웹페이지의 </body> 태그 바로 앞에 추가하여 리마케팅 설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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