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스미디어 IPO] 공모 청약 1조원대 흥행

by 퐝장군 2013. 7. 15.



[나스미디어 IPO] 공모 청약 1조원대 흥행

 

2013년 하반기 첫 상장후보인 나스미디어미디어렙사가 일반 청약에서 1조원대의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나스미디어는 지난 8~9일 이틀 간 공모 청약을 실시한 결과

최종적인 경쟁률이 781.62 1을 기록했다고 710일 밝혔습니다.



 

주관사인 KB투자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 당시 기관투자자들의 평가가 좋았던 만큼 일반 투자자들의 반응도 좋을 것으로 예상했다"

"성장성과 안정성은 물론 높은 수익성까지 갖춘 기업이라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나스미디어는 광고를 방송이나 온라인 등 각종 매체들의 위탁을 받아 광고주에게

광고 판매를 대신해 주고 수수료를 받는 일명 미디어렙 회사입니다.

특히 인터넷 포털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광고와 IPTV 광고시장의 업계 1위 사업자입니다.

정기호 대표는 나스미디어의 경쟁력을 광고주에게는 확실한 광고효과의 미디어와 광고방법을 찾아주는 데이터분석 능력을매체들에게는 분석력을 통해 양질과 수익이 담보되는 광고를 가져다주는 영업력에 있다고 합니다.

 

또한 "디지털매체는 모두 나스미디어의 비지니스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 전체 광고시장을 9~10조원으로 보는데. 현재 절반 정도가 나스미디어의 영역이고

향후 디지털 매체들이 더 발전하면 시장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나스미디어가 지난 2012년 광고를 대행한 취급고 기준 거래금액은 17천억원.

매년 38%의 고성장을 이어오고 있는데다가실제 매출이라 볼 수 있는 영업수익은 235억원으로

수수료율이 13%가 넘고 여기에 영업이익은 76억원을 올려 이익률은 32%나 됩니다.
정기호 대표는 올해 매출은 지난해 대비 10~15%, 이익은 5~10%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자신했습니다.

 

한편 나스미디어의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오는 17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