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 GDN 광고 소재 준비하기, 소재 검수 소요시간 및 승인 절차 알아보기

by 퐝장군 2014. 6. 10.

앞서 GDN 계정 생성부터 캠페인 및 광고그룹 생성까지 알아보았습니다.


GDN 관련 지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 하세요~!


1. GDN 광고 시작을 위한 준비. 애드워즈 (Adwords) 가입하기

2. GDN 효율적인 캠페인 설정과 광고그룹 만들기 -기초편-


이제 본격적으로 GDN 광고 진행을 위한 마지막 단계!


이미지 및 플래시 소재를 애드워즈에 셋팅해 보겠습니다.


광고 소재를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단계 하위 그룹의 광고그룹 단계에서 셋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 개의 광고그룹이 생성되어 있을 경우


각각의 광고그룹당 모두 소재를 업로드를 하여 셋팅을 진행 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지금 알아가는 GDN 광고는 기초편이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정지컷 이미지 파일 및 플래시 파일 형태를 업로드 하여 셋팅하는 경우를 기준으로


설명하는 것이니 참고 부탁 드리며, 이 밖에도 다양한 소재 유형과 리치미디어 형태의 참여광고 등은


추후 다시 세부적으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우선 기본에 충실하도록 감을 익히는 단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광고그룹에 소재 업로드하기


앞서 말했듯이 광고그룹으로 들어가서 소재를 업로드 할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광고 탭으로 들어가서  '이미지 광고'를 선택합니다.




2. 이미지 광고를 만드는 방법 선택하기


아래와 같이 '광고작성' 버튼과 '광고 업로드'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이 두 가지의 분명한 차이는 미리 만들어둔 소재파일이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됩니다.


상단을 보면 '다음에서 광고 아이디어 얻기'라고 되어있고


제가 여성대표쇼핑몰 스타일닷컴 사이트를 타이핑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광고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 갑니다.



아래와 같이 사이트 스캔 하기 > 이미지 가져오기 > 광고 완료하기 단계로 사이트를 스캔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스캔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16개의 광고 스타일이 자동으로 펼쳐집니다.


여기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고르면 별도 소재를 만들어 작업할 필요 없이도 손쉽게 소재 셋팅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워즈에 이런 편리한 기능이 있는 이유를 가늠해보면,


아무래도 애드워즈 시스템이 셀프서비스인 이유도 이유고


소재 제작에 있어서 용이함을 제공하고 일반 중소형 광고주들의 경우


디자인회사에 제작비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해소해주는 배려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검색광고 광고주들을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로 유도를 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효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일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고라는 것이 캠페인 목적이 다 다르기 때문에 브랜딩이면 노출, 유저의 반응률이면 클릭 등


적재적소에 애드워즈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산으로 갔네요;


Anyway 이러한 편리한 기능은 소재 퀄리티가 낮을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총 16개의 디자인이 나열되어 선택의 폭은 큽니다 ^^ 플래시 형태도 있으며 정지컷 이미지 형태도 있습니다.



어떤가요? 스타일닷컴의 사이트와 잘 매칭되는 소재로 보이시나요? ^^;

http://www.sta1.com/



또한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광고사이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앞서 여기에서도 소개하였듯이 다양한 사이즈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TIP> 그 중 단연 300*250, 336*280, 250*250의 렉탱글 배너의 효과가 가장 높습니다.


하나의 광고사이즈만 사용을 할 경우 그만큼 노출될 수 있는 애드센스 퍼블리셔 페이지들이 줄어들기 때문에


효과가 높은 렉탱글 배너를 기본으로 하여 추가로 다양한 사이즈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으로 이미 소재를 제작하여 준비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이 바로 '광고업로드'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준비된 파일을 선택하여 셋팅을 완료 합니다.


이미 소재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업로드만하면 됩니다 ^^


소재를 제작하실 경우 정지컷 이미지는 별다른 작업 없이도 쉽게 제작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래시파일로 *.swf 파일로 업로드를 할 경우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릭 태그를


플래시 소재에 심으셔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클릭태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on (release) {

     if (clickTAG.substr(0,5) == "http:") {

     getURL(clickTAG, "_blank");

     }

   }


자세한 내용은 여기 소제 제작가이드를 참고하세요. 




3. 소재검수 소요시간 및 승인 절차 알아보기


소재 검수란 광고주의 소재가 광고로서 사용이 적절한지


또는 국내 또는 국외 광고 정책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았는지 검사를 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보통 라이브일로부터 2일전에는 업로드 하여 라이브 전에 미리 승인을 받아야


당일 라이브 일에 문제없이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소재 비 승인이 되어 수정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넉넉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비 승인 되었다는 것은 현재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광고가 다시 게재될 수 있게 하려면 먼저 어떤 광고가 비 승인되었는지 찾은 다음


광고 정책에 부합하도록 광고를 수정해야 됩니다.


비 승인 된 사유들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참고하세요.


비 승인이 반복되면 애드워즈 계정이 정지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한번에 수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의도적으로 구글 정책 가이드를 어기지 않는 이상은.. ㅋ


보통 성인물 및 주류 관련 사이트나 성기능을 내세운 비뇨기과 광고주들의 경우 비 승인이 빈번합니다.


소재 검수는 애드워즈 시스템에서 소재를 업로드 한 후 24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1차 검수가 들어가며


1차 검수에서 소재 승인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1577-5995에 문의하여 소재 빠른 승인 요청을 하면 됩니다.


24시간 전에는 빠른 승인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고객 지원팀 1577-5995 연락은 오후 4시 59분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채팅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한번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