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효과적인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

by 퐝장군 2013. 7. 23.


많은 비만 여성들의 특징 중 하나가 하체 비만인 경우가 많은 편인데요.

 

허벅지나 종아리 등은 한번 살찌게 되면 웬만해서는 잘 빠지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기 위해 힘들게 다이어트를 하여도 하체비만이 다이어트 효과 중


가장 늦게 반응이 오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쉽지 않은 다이어트라고 생각 될 수 있습니다.

 

하체 비만은 칼슘과 나트륨의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우리가 좋아하는 라면이나 젖갈 등의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칼슘 성분이 많이 포함된 수박이나 오렌지 등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및 식사대용으로 인기가 좋은 바나나와 미역을 같이 섭취하면


특히 하체비만의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운동방법]




유산소 운동은 하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며특히 걷기 운동과 체조 및 스트레칭 등을 자주 하세요.


빨리 걷기나 러닝으로 어느정도 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 한 다음에 부분 스트레칭을 실시하도록 합니다.


빨리 걷기 30분 이후 허벅지 스트레칭이나 요가 해주는 등의 수축 이완을 어느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요법]



부종은 결국 하체 비만을 일으키기도 하기에 싱겁게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인스턴트 음식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하며칼슘이 많이 포함된 바나나 수박 오렌지 등을 많이 섭취합니다.

 


[마사지와 족욕]



마사지는 혈액순환에 매우 도움이 되며혈액순환에 좋은 족욕이나 반신욕 등을 함께 또는 자주 즐겨주세요.


특히 계단 같이 하체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곳을 오르고 난 이후


쉬는 시간 다리를 주물러 주시고 마사지를 해주셔야 합니다.근육이 뭉친 상태에서 풀어주지 못하면,


하체 비만인 경우 혈액순환에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하체 비만에 좋은 차]



당귀차는 혈액순환에 효과적이며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냉증과 변비 하체비만이 심한 사람의 경우 아주 좋습니다.


복용방법은 당귀 5g 정도를 달여서 물 대신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특히 하체비만 다이어트는 다른 다이어트와는 달리 시간을 두고 규칙적으로 시행하며,


급하지 않게 자신의 몸 변화에 자신감을 가지고 싸워 이겨내야 합니다.


요즘과 같이 외모가 중요한 평가의 잣대인 만큼 다이어트 역시 중요한 자기관리에 속하게 됩니다.


단기간에 하체 비만을 교정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따르며,


설사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따라서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절제된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오랜기간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실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