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 골프 GT 버전 시승기에 앞서 골프 GTI 관련 영상부터 한번 감상하시죠!
영상으로만 봐도 박진감 넘치네요.!!!
GTI와 GTD 시승기 이제 시작합니다.
컨설턴트 매니저님께 미리 부탁해놨더니 이렇게 두 대를 뙇!
클라세오토 수원점
이대규 컨설턴트 매니저
010-6420-5476
겉으로 보면 크게 다른 점을 찾지 못합니다.
휠 디자인이 좀 다르죠?
GTD 부터 보시죠!
GTD에 장착된 엔진은 폭스바겐 2000cc 직분사 터보 디젤 TDI 엔진입니다.
Front
Back
역시 골프는 요 각도가 간지좔좔 흐르네요. ㅎ
두 모델 모두 중앙 프론트 허니콤 그릴 탑재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며
거기에 GTD는 크롬 트림 디자인이 들어가서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GTD 휠은 Curitba 17인치 알로이 휠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GTI 보다는 1인치 작습니다.~
머플러는 크롬으로 덥혀 있고요..
전 제타 .0인데요. 요거 부럽네요. ㅎ 크롬 머플러팁을 곧 달아야겠어요..
GTD!!!
앞.뒤.좌.우 도배가 되어있습니다.^^
골프 GTD 시승 총평을 하자면 성능은
GTI만큼 박진감이 넘치진 않고 조금 빠른 디젤차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속 토크감은 예술입니다.!
GTI보다는 부드러움을 겸비하고 있으며,
연비와 타협이 가능하다는 것이 GTI와 차별 점이라 볼 수 있겠네요!
자! 다음은 GTI를 보시죠
골프 GTI 차량에 탑재된 엔진은 폭스바겐 2000cc 직분사 터보 가솔 TSI 엔진이며
6단 DSG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Performance]
최대출력 : 211hp
최대토크 : 35.7kg.m
제로백 : 6.8초
복합연비 : 11.5km/L
도심 : 10.0km/L
고속도로 : 13.9km/L
골프 GTI의 가격은 4350만 원
GTI는 레드 스트립으로 매우 강렬한 이미지를 보이네요
GTD와 크게 다른건 없죠?
역시 사방에 GTI를 도배! ㅎㅎㅎ
휠 예쁘네요!
골프 GTI는 AUSTIN 18인치 알로이 휠을 사용합니다.
휠 디자인 자체는 GTD보다는 좋은것 같습니다.
GTI는 캘리퍼가 레드컬러를 가지고 있고 GTD 보다는 좀 더 크네요??
그 만큼 제동력도 더 좋겠죠!
[익스테리어]
다음은 GT버전의 익스테리어 살펴보시죠!
두 모델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로 정리 했습니다.
이번 7세대 GTI GTD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휠이라고 해서
두바퀴를 돌려야할 것을 한바퀴만 돌리면 된다고 하네요
이유는 스포츠 주행 시 차량의 안전감을 주고 편안함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슬라럼에서 주행을 해야 그 기량을 발휘해볼 수 있을텐데 ㅋ
슬라럼을 하는 동영상의 운전자 모습을 보면 휠을 막 돌리는 모습을 보셨을꺼예요~
그럴 필요없다는거죠 ㅎ
일반 골프 TDI 스티어링휠과는 달리 원형의 에어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기판은 두 모델 모두 동일합니다.
네비는 크게 8인치의 대형사이즈로 기본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커서 시원하고 좋네요~! 지니가 탑재되어 있어요~ 지니는 별루...
여기 모드를 누루면 화면에 아래와 같이 주행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요~
파킹을 버튼형태로 가능하며, 오토홀드가 가능합니다.
오토홀드는 D 모드에서 N으로 바꾸지 않아도 정차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도 앞으로 나아가지 않습니다.
또한 오르막/내리막 길에서도 뒤로 밀리는 일이 없습니다.
조수석 글로브박스를 열면 CD와 SD카드 슬롯이 나옵니다.
SD 슬롯이 두 개나!
요건 하이패스!
요건 글로브박스 쿨링시스템!
캔음료 같은거 넣어두면 좋아요~
앞자석 실내등
뒷자석 실내등
파노라마 선루프~
기존 6세대 골프 보다 30L 넓어진 트렁크
비상용 삼각대는 트렁크 문 안쪽 수납되어 있음
트렁크 안 우측
12V 시거잭
Top Tether
자동차 안전벨트 테더벨트!!!
유아용 시트를 뒷자석에 장착 시 탑테더 벨트로 한번 더 안전하게 고정을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한거랑 안한거랑 차이가 확연히 다르네요.
아기가 있으신 분들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트렁크는 뒷자석의 버튼장치를 눌러서 빨간 표시를 들어올려 주면 앞으로 밀 수 있습니다.
트렁크와 연결된 줄?은 탈 부착이 가능합니다.
바닥을 들면 나오는 스페어 타이어
트렁크 뒷문은 손잡이가 안쪽으로 되어있어 손을 더럽히지 않고 편하게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운전석에 앉아서 본 백미러~
시인성은 보통입니다.
시승 총평!!!!! (전문가 입장이 아닌 일반인으로서의 ㅋ)
주행성능 및 고속 안정성은 두 모델 모두 부족합이 없었으며
소형 해치백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상당히 훌률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GTD는 부드러으면서 저속에서의 토크감은 개성이 넘쳤으며
연비와 타협이 가능하기에 GT 버전에서는 부담이 덜가는 차인것 같습니다.
GTI는 급제동에서의 커브시 코너링을 감아 들어갈 때 흔들림없이 치고 들어가는 알찬 느낌!
211마력과 35.7 토크에서 뽑아줄때 GTD에서 차이가 느껴지는 비교되는 힘!
슬라럼이 있었다면 시험해보고 싶을정도의 안정성과 드라이빙 신뢰감!
변속기는 DSG!!! 말할것도 없이 최고죠!
배기음은 밖에서 들을때는 GTI는 부릉부릉 배기음입니다. ㅋ
3000~4000 rpm 에서 중저음 배기음은 아주 매력 있게 들립니다.
GTD는 실내에 있을때 매우 정숙하다고 느껴지며, GTI 가솔린과 큰차이를 못 느낄 정도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골프 7세대 GT 버전을 시승하게 끔 도와주신
클라쎄오토 수원점 이대규 컨설턴트 매니저님 감사합니다!
사실 수입차 전지장은 왠지모르게 가기 꺼려지는데 너무 친절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와 주셔서
차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해보세요~
이대규 컨설턴트 매니저
010-6420-5476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한번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