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IY] 셀프 TV 안테나 만들기, 디지털티비 안테나

by 퐝장군 2013. 7. 29.


저는 TV 잘 보지 않기에 일반 공시청도 끊어버렸는데요.


그래도 안테나를 하나 사서 설치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가격을 알아보니 5만원 돈 하더군요...


그래서 쓸때없이 낭비하기 싫어서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옷걸이로 안테나를 만들 수 있더라고요!


엄청 신기하고 감탄했으며, 나도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재밌을것 같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


이제 부터 간단하게 TV 안테나를 옷걸이로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 재료는 딱히 뭐 없어요. 집에 굴러다니는 옷걸이와 티비 연결선과 공구를 준비하세요.



 TV연결선 끝에 옷걸이를 연결하기 위해 저렇게 피복을 벚기세요.

위 사진에서는 한번 더 벗기기 전이네요. 보통 두번정도 벗겨야 할거예요.



▲ 이제는 준비된 옷걸이를 울퉁불퉁하게 구부려서 모양을 만듭니다.



▲ 구부린 옷걸이 끝을 저렇게 구리선으로 연결해줍니다.

사실 저렇게 하지 않고 그냥해도 될것 같아요.

그래도 전 그냥 저렇게 하고 싶더군요. ㅋㅋㅋ 왠지 수신율이 좋아질 것 같아서요.




▲ 완성! 이게 진짜 될까라는 궁금증이 너무 심해서 빨리 TV에 연결해봤습니다.


안테나는 높은곳이 아닌 그냥 바닥에 던져 놨어요 ^^



이게 될까 될까 맘조리고 있는데 디지털 채널 신호를 검색하고 있네요.


6개개 채널 검색 완료 ! ㅋㅋㅋ 신기 신기



장소에 따라 수신의 차이가 있네요.


지금은 안테나 위치를 잘 잡아서 문제없네요 ^^


수신율은 KBS1 > KBS2 > MBC > EBS > SBS순으로 나타냅니다.


돈도 아끼고 참 대만족! ㅋㅋㅋ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부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