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케팅이란?]
고객이 이전에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했던 또는 방문하지 않았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Re-Targeting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고
광고주 사이트를 떠나더라도 리마케팅 기능을 통해 이들 잠재고객이 다른 네트워크 웹사이트를 탐색하는 동안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관심 및 구매 유도를 할 수 있는 타겟팅 기능입니다.
혹시??? 이 바로 아래에 나오는 광고의 상품을 보신적이 있나요?
보신적이 있다면 당신은 리타겟팅 된 고객일지도 모릅니다. J
기존에 관심을 가졌던 상품에 대해 한번 더 노출을 해줌으로써
고객의 클릭 유도를 효과적으로 발생시키는 매우 Hot한 타겟팅입니다.
[장점]
- 타겟팅 기능 중 유저 반응률(CTR)이 가장 좋다
- 각각의 성격이 다른 사이트 페이지에 방문한 유저 모수를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 메인페이지, 상품페이지, 회원가입페이지,
장바구니페이지, 구매완료페이지, 등등 고객 니즈에 맞게 캠페인 아이데이션 가능
[단점]
- 충분한 모수가 모이지 않으면 광고를 내보내기 위한 인벤토리 부족으로 광고 집행 불가
(그래도 방법은 있다!)
- CPC 비딩 단가가 다른 타겟팅 기능보다 비쌈
[리마케팅 설정법]
리마케팅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웹사이트에 리마케팅 태그를 설치해야 합니다.
리마케팅 태그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 1. 공유 라이브러리 선택
▲ 2. 잠재고객에서 보기 선택
▲ 3. +리마케팅 목록 생성
▲ 4. 특정 태그가 있는 페이지의 방문자 선택 및 +새 태그 생성
가입기간의 경우 최장 540일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캠페인 성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길 권장
(기간을 길게 하면 모수는 많이 모이겠지만 유저의 니즈가 바뀔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
▲ 5. 발급된 태그를 복사하여 웹페이지의 </body> 태그 바로 앞에 추가하여 리마케팅 설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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